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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안내

운영규정

1 장 총 칙

1조(목적)

이 규정은 신구대학교(이하 “본대학교”라 한다) 학생들에게 면학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학생 기숙사를 설치하고, 그 조직과 운영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조(명칭)

기숙사의 명칭은 “우촌학사”라 칭한다.

3조(운영기간)

기숙사의 운영기간은 매학기 학사일정상의 수업기간과 방학기간으로 하되, 필요에 따라 총장의 승인을 받아 운영기간을 연장 또는 단축하거나 휴사할 수 있다.

4조(시설이용)

기숙사 시설물의 이용은 사생에 한한다. 다만, 교육목적에 부합하고 관리에 지장이 없는 경우에 한하여 총장의 승인을 얻어 사생 이외의 자에게도 일정한 기간 이용을 허가할 수 있다.

5조(사생생활수칙)

사생의 질서 있는 기숙사 공동생활을 위하여 총장의 승인을 얻어 사생 생활수칙을 따로 정한다.

2 장 조 직

6조(운영체계)
  • 사생관리 등 기숙사의 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은 기숙사 운영업무를 수행하는 부서의 장이 통할한다.
  • 기숙사에 사생 생활지도 및 관리운영을 위하여 약간명의 관리직원을 둘 수 있으며 그 정원은 총장이 따로 정한다. 다만, 기숙사의 합리적인 운영을 위하여 겸무를 명할 수 있다.
7조(임무)

관리 직원은 소속 부서장의 명을 받아 기숙사에 관한 사무를 관장하고 사생을 지도한다.

3 장 운영위원회

8조(설치)

기숙사의 운영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기 위하여 기숙사운영위원회(이하“위원회”라 한다)를 둘 수 있다.

9조(구성)
  • 위원회는 위원장을 포함한 10인 이내의 위원으로 구성하며 위원장은 소속 부서장이 된다.
  • 위원은 교직원 중에서 소속부서장의 추천으로 총장이 위촉한다.
  • 위원은 교직원 중에서 소속부서장의 추천으로 총장이 위촉한다.
10조(기능)
  • 기숙사 운영규정의 개ㆍ폐에 관한 사항
  • 사생 생활수칙 제ㆍ개정에 관한 사항
  • 기타 기숙사 운영에 관한 중요한 사항
11조(기능)
  • 회의는 필요에 따라 위원장이 소집하고, 회의 시 의장이 된다.
  • 회의는 재적위원 과반수의 출석과 출석위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
  • 운영위원회의 회의 결과는 회의록을 작성하여 총장에게 보고한다.

4 장 입사 및 퇴사

12조(입사자격)

기숙사에 입사할 수 있는 자는 해당학기 등록을 필한 학생 중 품행이방정하고 단체생활을 수행할 수 있는 자로 한다. 다만, 외국인 유학생, 사회적 배려대상자 및 대학발전에 공로가 있는 자는 예외로 입사자격을 부여할 수 있다.

13조(입사자격의 제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는 입사할 수 없다.

  • 최근 2년 이내 학칙에 의거 유기정학 이상의 징계처분을 받은 자
  • 사생생활수칙에 의거 강제퇴사처분을 받은 자
  • 전염성 질환자 및 보균자
  • 휴학 중인 자
  • 기타 기숙사 공동생활에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자
14조(사생의 선발)

기숙사에 입사하고자 하는 학생은 선발기간 중에 (별지 제1호 서식)의 기숙사 입사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사생은 입사자격을 갖춘 자 중에서 다음 각 호의 기준에 따라 선발한다.

  • 신입생 및 재학생은 통학거리(직선거리) 고려하여 선발 (통학거리 중복자가 있을 시 직전 학기 성적 고려)
  • 기초생활수급자 및 사회적 배려 대상자(장애학생 포함) 우선 선발

사생 선발이 끝나면 해당부서와 소속 학과장에게 통지한다.
미입사 및 학기 중 퇴사로 인한 결원이 발생한 경우 기숙사 입사신청서 제출자나 학과장의 추천을 받은 자 중에서 충원할 수 있다.

15조(입사등록)

입사통지를 받은 자는 지정된 기일 내에 기숙사비를 납입하고, 다음 각 호의 서류를 구비하여 입사당일 제출하여야 한다.

  • 기숙사 입사등록카드(별지 제2호 서식) 1
  • 주민등록등본 1
  • 건강진단서(결핵검사지) 1
  • 기초생활 수급자 증명서 (해당자) 1
  • 통장사본 1
16조(호실배정)

호실배정은 호실규모, 입사인원, 사생의 소속 학과, 학년 및 나이 등을 고려하여 배정함을 원칙으로 한다.

17조(퇴사)

사생은 원칙적으로 학기 중에 퇴사할 수 없다. 다만, 휴학, 질병, 자퇴 등 특별한 사유가 있을 때는 (별지 제3호 서식)의 퇴사원을 제출한 후 승인을 받아 퇴사할 수 있다.

18조(퇴사처분)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생은 퇴사처분 할 수 있다.

  • 미등록자 및 기숙사비 미납자
  • 기숙사내 질서를 문란하게 한 자
  • 제13조의 규정에 해당하는 사실이 발생한 자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생은 퇴사처분 할 수 있다.

19조(퇴사절차)
  • 사생이 퇴사하는 경우에는 관리직원의 입회하에 공동비품을 반납하 여야 하며, 분실 또는 파손시 변상을 하고 퇴사하여야 한다.
  • 분실 또는 파손된 비품을 변상하지 않을 경우 보증금에서 그 금액만큼 제하고 지급하며, 부족한 비용에 대하여는 추가로 부담토록 한다.
20조(상벌제)

기숙사내의 공동생활과 질서유지를 위하여 상·벌점제도를 운영할 수 있으며 세부사항은 사생 생활수칙에서 따로 정한다.

21조(안전관리)

사생의 보호와 기숙사의 안전관리를 위하여 복도 등 일부구역에 감시카메라(CCTV)를 설치·운영하고, 경비근무자를 두어 관리하도록 한다.

5 장 재 정

22조(납부금)
  • 기숙사의 유지관리에 따른 경비(이하 ‘납부금’이라 한다)는 사생이 부담하며 외부인이나 단체가 기숙사를 이용할 경우에도 이와 동일하다.
  • 사생이 부담하여야 할 납부금은 입사비, 보증금, 기타 경비로 하며, 납부금은 매 학기 및 방학기간 단위로 책정한다.
  • 납입된 납부금은 퇴사를 이유로 반환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휴학, 질병, 자퇴 등 특별한 사유로 생활을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2항과 제3항에 따른 납부금과 반환금에 대한 기준은 총장이 따로 정한다.
23조(회계운영)

기숙사 회계는 학교비의 비등록금회계에 편입하여 운영하고, 회계 연도는 학교회계에 따른다.

24조(운영세칙)

이 규정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총장의 승인을 받아 시행한다.

부 칙

시행일

이 규정은 2014618일부터 시행한다.